2022 KDA WINNER

2022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DOCUMENT CASE

도큐먼트 케이스는 개인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팬데믹 시대를 겪으며 우리는 재택근무라는 새로운 업무 환경을 맞이하게 되었고, 그에 따른 거주 공간을 변화시켜야 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공간을 변경하기에는 큰 고민을 해야만 했고, 이런 고민을 해결할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서류를 보관하고 때에 따라 이동이 쉬우며, 다시 일터로 돌아가고 난 뒤 평상시의 일상에 맞는 공간이 되었을 때의 활용성 또한 생각해야 했습니다.

도큐먼트 케이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A4와 A3 문서의 크기에 맞게 디자인 되었고 서적, 또는 LP등 개인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기능적 확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형과 캐스터형 두가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간의 이동 역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오크 원목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도큐먼트 케이스는 어떤 실내공간과도 어울리며, 사용자의 심리적, 시각적인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수공예로 제작되는 도큐먼트 케이스는 목공에서 사용되는 짜맞춤 방식을 기본 결부 방식으로 사용하여 금속과 원목의 결합을 단단하게 하고 특히 서랍처럼 사용한 하단에 수납공간은 기성 하드웨어가 아닌 도큐먼트 케이스만을 위해 디자인 된 방식으로 서랍의 움직임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손닿임에 잦은 부분에는 Leather wrap 처리를 한 손잡이는 공예의 손길을 사용자 역시 함께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